KOREA YOUNG LEADERCHIP CENTER

한국영리더십센터는 대한민국의 변환자다
대한민국은 세계의 변환자다

4세교재/동화

home    >    교육교재    >    4세교재/동화

4세 교재

9가지 동물들의 습성을 리더십 특성으로 의인화하여 구성한 동화책과 워크북에 기반한 몸짓놀이 활동으로 4세 아이의 좌뇌, 우뇌의 조화로운 발달을 키웁니다.
4세교재

4세 동화

아이들과 친숙한 동물들을 의인화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쉽고 재미있게 멋진습관과 리더십의 교훈을 발견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길러야 할 멋진 습관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먼저 멋진 습관의 뜻과 그 다음 이 멋진 습관이 아이들의 발달 특성과 일상생활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를 이론과 속담, 격언 등을 활용하여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아이의 뇌 발달을 통한 리더십은 율동과 언어가 엮어내는 종합예술입니다. 동물들의 습성에 기초하여 특별히 구성한 챈트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그 다음 동화에서 찾을 수 있는 핵심적인 인지적 키워드를 찾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매일멋진영리더는 리더 다운 생각을 하고 행동하는 아이므로 특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교재와 동화에 담겨진 Stop, Think, Do 요소를 찾아 연습합니다. 생각텐트라는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
4세 동화

동화속 이야기

동화 '엉금 거북이의 매일매일'

전래동화 ‘토끼와 거북이’ 에서도 소개된 바와 같이 느리지만 꾸준히 지속하는 거북이의 특성을 소재로 삼아 구성한 이야기 입니다.

동화속 거북이는 매일매일 꼭 해야하는것, 해야 할 것을 잘해야 하는 것, 제시간에 해야 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제시간에 해야 할 여섯가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 첫째. 제시간에 일어나야해!
  • 둘째. 제시간에 밥 먹어야해!
  • 셋째. 제 시간에 이 닦아야해!
  • 넷째. 제 시간에 원에가야돼!
  • 다섯째. 제 시간에 놀아야 해!
  • 여섯째. 제 시간에 자야돼!
동화속에서 배울 수 있는 ‘Brain 똑똑’ 요소를 찾아볼까요?

낮과 밤이 다른지 알아요.
낮에 거북이는 엉금엉금 꾸준히 자신이 목표한 것을 위해 걷고 있어요.

밤에는 반짝이는 별을보며 내일해야 할 일을 생각합니다.

거북이는 걱는 모습으로 ‘느리게, 빠르게’ 의 개념알기
-엉금엉금 거북이처럼 걸어볼까요?
느리게 느리게~ 걸어보세요.

-거북이가 토끼처럼 걷는다면 어떻게 걸을까요?
빠르게빠르게~ 걸어보세요.

낮에는 무엇을 할 수 있지?

밤에는 무엇을 할 수 있지?

생각우산 속에서

매일멋진 영리더는 멈추고생각하고행동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stop
매일매일 걷기가 너무 힘들어.
잠깐!
stop
오늘은 그말 걸을까?
내일 또 걸으면 되지 않을까?
stop
오늘 그만 걸으면 내일은 더 힘들거야
다시 걸어야지. 다시 출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