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YOUNG LEADERCHIP CENTER

한국영리더십센터는 대한민국의 변환자다
대한민국은 세계의 변환자다

5세교재/동화

home    >    교육교재    >    5세교재/동화

5세 교재

인물과 동물 캐릭터가 지닌 성격을 리더십 특성으로 의인화하여 구성한 동화책과 워크북에 기반한 대화에 활동으로 5세 아이의 감성코칭능력을 키웁니다.
5세교재

5세 동화

  • 아이들과 친숙한 동물들을 의인화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쉽고 재미있게 멋진 습관과 리더십의 교훈을 발견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우리 아이들이 길러야 할 멋진 습관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먼저 멋진 습관의 뜻과 그다름 이 멋진 습관이 아이들의 발달 특성과 일상생활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를 이론과 속담, 격언 등을 활용하여 쉽세 설명하였습니다.
  • 아이의 뇌 발달을 통한 리더십은 율동과 언어가 겪어내는 종합예술입니다. 동물들의 습성을 기초하여 특별히 구성한 챈트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그 다음 동화에서 찾을 수 있는 핵심적인 인지적 키워드를 찾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5세 동화

동화속 이야기

리더십 기초는 '매일매일 시작하소 매일매일 기억해요' 입니다.

매일멋진영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멋진 습관이 습관화 되도록 매일매일 시작해야 합니다.

리더십 마법의 긍정으로 얍!! 에서 추구하는 인성 덕목은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입니다.

이동화에서 이 아이는 늦잠을 자고 밥먹을 시간에 밥을 제대로 먹지 않고 그리고 TV를 보며 많은 시간을 허비해 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일멋진영리더는 어떻게 하나요?

규치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시간을 요리하는 멋진 요리사가 됩니다.

동화에서는 아이가 제 시간에 해야 할 일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시계의 개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의 옹달샘

매일멋진 영리더는 시간요리사에서 배울 수 있는 창의성 구성요인은 유창성이고, 창의성 기법은 브레인스토밍입니다.

유창성 "시계"는 제시간에 할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시계"가 있어서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시계

표현이 알록달록!

  • 나는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아침에 원에 가고 집에 돌아와서는 동생들과 놀이터에서 놀아요.
  • 요리사차럼 시간을 요리한다면 나는 어떻게 하고 싶나요?
    저녁 식사 후에 동생과 멋진영리더 동화책을 함께 보고 싶어요.

매일멋진영리더의 S-T-D

매일멋진 영리더는 멈추고생각하고행동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밥먹기싫어요
밥 먹을 시간이 되었지만 밥 먹기 싫어요.
잠깐 멈추어서 생각해요.
밥안먹으면
밥을 안먹고 계속 책만 본다면 어떻게 될까?
식구들은 나에게 어떤 얘기를 할까?
시간맞추기
식구들이 함께 먹는 제시간에 맞추어서 밥을 먹었어요.
TOP